본문 바로가기

Movie Log

독한 영화 이야기 '독전' 'Believer'

독전

독한자들의 전쟁...이야기


영화를 참 좋아한다..
전문가적인 지식이 많아서가 아니라
그냥 영화가 좋다. 글을 써본다면 한가지 주제는 영화 였으면 한 생각을 참 오래전부터 했었다.

요사이 또하나 하는 것이 정기적인 글쓰기 이다.
그러다 보니 내가 하는 거의 대부분의 일에 글로 어떻게 써볼까를 생각하게 한다.

독전을 보기전에도 그랬다.
어찌보면 '독전'의 예고편을 보고서 그랬는지도 모른다.


충분히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배우들, 연기, 기대감 가지게 하는 스토리...인 것 같았다..

신세계가 보이고, 무간도도 보이고 뭐 암튼 그랬다 예고편을 보는 낸 첫 느낌이었다.

하지만 정작 영화를 보고나서는 강렬은 했지만 글을 쓰고 싶진 않았다.
바쁘기도 했고 다른 주제를 찾고 있었다. 몇가지 주제를 적어놨던 것들을 보다가
써보자 했던 이유는 한 배우 때문이었다...


맞다.. 내가 영화를 보고나서 다른 이들에게 영화'독전'에 대해 얘기를 할때 꼭 첫번째하는 이야기이기도 했다....마지막 장면의 여운에 한참을 앉아 있다가 제일 처음 찾아 본 것도 이 배우의 이름이었다...

#어쨌든 영화 이야기
한적한 숲속의 허름한 공장에 고급 승용차들이 모여있고 한대의 고급세단이 도착을 한다...
오연옥(김성령분)은 예의 멋스런 발걸음으로 공장으로 다가간다....그리고 ....꽝~~ 공장은 폭파되고 가까스로 살아난 연옥은 그길로 경찰서로 가서 마약반을 찾게 된다.

마약수사대 팀장인 원호(조진웅)는 이선생이라는 미지의 마약조직의 보스를 2년째 쫒고 있다.
어느날 갑자기 놀라서 들어온 연옥은 최근 벌어진 굴지의 해운기업의 회장의 죽음과 이선생이 연관되어 있으며, 자신의 안전을 보장해주면 이선생을 잡게 해주겠다고 제안을 한다.
....

다시, 폭발현장... 대부분의 조직원이 폭발현장에서 즉사를 하고 화상을 심하게 입은 개한마리와 뒷쪽 살림집에 있어서 간신히 목숨을 구한 마약운반책 서영락(류준열분)이 발견된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서영락은 갑자기 사라지고 경찰은 서영락의 행방을 찾아 병원내를 헤매게 된다. CCTV를 쫒던 마약팀장은 시신들이 안치되어 있는 곳에서 영락을 발견하고 어찌된 일인지 추궁하게 된다. 아무말도 하지 않는 영락...

폭발은 이전에 이선생이 조직을 재정비할때 썼던 방법과 유사했다. 경쟁자를 폭발을 통해 다 몰살시키고 여전히 뒤에 숨어서 조직을 다시 정비하는...
공장에서 음식을 해주던 이의 아들이었던 영락은 폭발로 죽은 어머니와 심한 화상을 입은 개로 인해 원호와 함께 이선생을 잡기로 한다.

누군지 모르는 이선생과 그의 조직원이었으나 어머니의 복수를 꿈꾸며 경찰을 돕는 서영락, 그리고 그 경찰 원호는 이선생에게 한발짝씩 다가가게 된다. 믿을 수도 안믿을 수도 없는 둘....

둘은 이선생이 중국의 거대 마약상인 진하림과의 거래를 추진하고 있었음을 이용해 이선생을 수면위로 끌어올리려한다. 그러나 진하림은 자신의 소재 자체를 알아낸 이선생을 믿지 못하고, 이선생 역시 전면에는 선창(박해준분)을 내세워 각자 서로의 이해를 위해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한다.


... 스토리는 여기까지...^^

#배우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차승원, 서현우, 강승연 그리고 김주혁, 진서연
조진웅은 나쁜놈들 전성시대에서 매번치이는 조폭이기고 했고, 독립을 위해 기관총을 갈기던 멋스런 속사포를 딱 알맞게 연기하는 배우다.



류준열은 참 묘하다... 잘생긴 외모이거나 연기를 엄청 잘한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지만 언제나 보면 그 역할에 류준열외에 생각하기 힘든 지점을 만들어 내는 것 같다. 이전 리틀포레스트에서도 그랬던 것처럼 말이다 무심하듯 툭툭 내뱉는 듯한 대사도 공감이 잘된다.

김성령, 차승원은 더할 나위 없고, 경찰로 출연하는 서현우, 모델인 강승연도 괜찮다. 마약제조를 하는 역할을 했던 둘..이주영, 김동영, 선창역을 한 박해준은 참....적합한 역할이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하고 잘 몰랐던 이름이 궁금해지는 배우들이었다..

그리고 김주혁...

참 좋아하는 배우였는데 안타까움이 있었고 유작이라는 흥부는 보고나면 더 아쉬움이 남을 것 같아 보지 않았던 배우였다...그리고 흥부가 아쉬운 작품이라는 평....
그러다... 김주혁이 출연한다고 해서 독전을 보게 하는 이유가 되기도 했다...극중 진하림이 주는 긴장감은 대단하다....김주혁이 강렬하게 남는다...

그리고 진서연...

이 영화에 대한 후기를 쓰게 만든 배우다... 대사가 많지도 않고 진하림의 아내? 정부? 로 나오는 처음엔 중국 배우인줄 알았던 배우였다. 짧은 등장시간에도 나오는 장면마다 주목하게 한다. 사실, 그녀의 '독전' 밖의 사진을 보고는 역시 중국 배우 호혜중, 유가령, 관지림 이런 배우과 비슷하다고 생각된다. 기대 되는 배우다.

#감독
이해영감독,,,,

독점의 감독이 이해영이라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아무리 생각해도 천하장사 마돈나와 독전은 연결이 안된다. 독특함 감성의 천하장사 마돈나와 독전이라니....어찌보면 감독의 필모를 한정지으려는 내 무지함 이리라.. 다만, 영화보다는 TV 교양프로그램에서 많이 본 친숙한 모습이어서 더 그런건지도 모르겠다.


#원작

마약전쟁이라는 영화가 원작이라고 하고 나름 이런류의 영화에 일가견이 있는 두기봉이라는 감독이 만든 작품이라고 한다.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고 하니 찾아 봐야겠다


#독전 #조진웅 #류준열 #진서연 #김주혁 #성장판 #성장판글쓰기5기 #매주쓰는글쓰기어려움 #숙제는하지만어째어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