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Log

#성장판 '감사인사' 습관들이기

감사 인사 습관들이기

얼마전 집에 있는 책을 정리했는데 제대로 읽은 책이 많지 않았다. 아니 거의 없었다.

- 짧은 소개 내용이 맘에 들어서 산 책
- 요새 인기 있다고 해서 산 책
- 꼭 봐줘야지 하고 산 책
- 그리고... 보다 나은 나를 만들어 보겠다는 자기계발서 들이 많았다

내가 샀던 자기계발서들을 보니

거의 대부분 회사 업무를 어떻게 더 열심히 효율적으로 하는 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 책들이 대부분이었다.


어떻게 해보겠다고 아웅다웅하던 예전 생각도 나고

나름 감동받아 따라 해보곤 했던 몇몇 내용들이 떠오르기도 했다


책의 일부는 온라인서점에 팔고 일부는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를 했다

/ YES24 중고매입  http://www.yes24.com/Mall/Store/Main?CategoryNumber=018

/ 아름다운 가게 기증신청  https://www.beautifulstore.org/donation


그리고 내 스스로 이제 책은 무턱대고 사기보다는 미리 읽어보고 꼭 필요한 경우만 사자는 다짐을 했다(아내의 강권에 의함은 아녔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하나더,

독서 습관 들이는 모임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는 떡하니 참여하게된 성장판 독서모임...
'메모 습관의 힘'을 쓴 신정철님이 만든 성장판이라는 커뮤니티? 플랫폼? 모임? 인 성장판 독서모임 단톡방에 들어갔다.

 

단톡방에 들어가서 다른 분들은 어떤 책들을 읽는 지 어떻게 읽는 지 보면

자극도 받고 약간의 의무감으로 책도 읽어보자는 생각이었다.

참 소중한 시간을 잘 써보려는 많은 분들, 또 그동안의 나를 부끄럽게 만드는 다양한 주제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분들이 모여있었다.


' 본인이 읽고 있는 책이나 궁금해하는 주제의 책을 소개하고, 추천도서 목록을 만들고, 하루 하루 뭐가 만들어지고 꾸며지고 있었다.'

그리고는 감사인사, 확언이 주제가 되었는데
관련 책에 대한 소개가 오고가고
'확언 과 감사인사'가 본인의 생활을 어떻게 바꾸어 주었는지 간증(?)이 이어졌다.

감사일기 쓰는 방법에 대한 코칭을 해주시는 분이 나타나더니 관련 주제의 단톡방이 뚝딱 만들어졌다.

아 이건 완전 나를 위한 맞춤형 커뮤니티 같았다

올해 초 페이스북에서 작년에 내가 썼던 단어들을 워드클라우드로 만들어 주는 서비스를 해봤는데...
부정적인 단어가 대부분이었다..

'이건 아니다'. '안', '않다', '반대', '반대합니다', '왜?', ...

물론 타임라인에 글을 쓰는 일이 거의 없는 나로서는
사회적이나 정치적인 이슈에 대한 타임라인에 부당함을 비판하는 글을 주로 쓰다보니
그럴 수 있겠다 싶긴 했지만
일부러라도 습관을 바꿔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같은 표현을 하더라도 긍정어로 써보자고 참여를 했다.

' 3/12 월 확언
나는 오늘 긍정적인 하루를 보낸다.
나는 오늘 긍정적인 하루를 보낸다.
나의 오늘은 긍정적인 하루다, '

내 첫 확언이다

아침에 출근을 해서 노트에 쓴 내용을 단톡방에 남기고

' 왠지 창피하고, 유치한거 같고, 너무 뻔한 말 같고.... 이 나이에 뭔짓인가 싶기도 하고..'

'여러번 써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첫 답글...역시 감사...

그리고 첫 하루 종일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하는 나를 보게 됐다.

또, 하루 5개의 감사의 글을 쓰면서 업무도 정리되고 인간관계도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

아직은 습관이 되지는 않았지만

매일 '확언과 감사인사' 쓰기는 출근 후
반복하는 내 첫 습관으로 만들어 보려한다

사실 이글은 이즈음에 회사 도서관에서 예약한 책이 와서
그 책에 대한 내용을 쓰려고 시작했는데... 시작말이 본문이 되어 버렸다..^^

내용이야 비슷하니 잠깐 보기만 하자면

'하루 5분 아침 일기'


"마법을 믿지 않는 사람은
절대 마법을 찾을 수 없다."
- 로알드 달

- 감사인사하기
- 좋은 하루 생각하기
- 긍정의 확신
- 좋은 하루 예측
- 하루 되새기기

책에서 제공하는 다섯 주제인데 내 생각에 정해진 틀보다는 마음이지 싶다.



당분간은 아침의 확언과 감사인사... 짧더라도 글써보기를 습관으로 만들어야 겠다.

확언, 감사인사하기, 글쓰기 습관들이기 스스로에 대한 다짐으로 써봤습니다.


#성장판 #습관들이기 #하루일기 #성장판글쓰기4기